코로나19 / / 2021. 6. 3. 12:01

우리동네 잔여백신 조회, 잔여백신 예약 및 대상자 여부 확인하기

반응형

우리 동네의 병의원이나 보건소에서 코로나 19 잔여백신이 남아 있는지, 남아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어 인터넷을 통한 간편 예약만으로 백신 접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백신 접종을 예약한 후 사정상 약속한 시간에 백신을 맞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런 경우 보관 문제로 백신을 폐기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렇게 폐기되는 일을 막기 위해 희망자에 한해 누구나 잔여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잔여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대상자는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신청 가능하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메뉴 선택하기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 후 앱 화면 아래의 #을 터치한 다음 다시 상단 메뉴의 "잔여백신"을 터치합니다.

#을 눌러 카카오 포털 검색창으로 들어가기

▼여름용 새부리형 KF94 로켓배송 구매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잔여백신 터치하기

 

 

2. 카카오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 선택하기


잔여백신 터치 후 원만한 진행을 위해 스마트폰의 "위치" 옵션을 활성화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지도가 뜨면서 현재 내가 있는 위치 인근의 코로나 19 백신 접종 병의원, 기관 정보가 맵 상에서 조회됩니다. 확인 결과 6월 3일 현재 전국 대부분의 병의원에는 접종 취소자가 없는 것 같네요. 지도에서 보듯이 "없음"이라는 회색 풍선이 떠 있습니다. 일단 잔여백신이 없긴 하지만 혹시나 취소자가 생겼을 때 우선적으로 접종 배정을 받기 원하는 병원이 있다면 해당 병원을 터치해 줍니다. 부산 사상구의 늘 행복 요양병원을 터치해 보았습니다.

잔여백신 없음

현재 잔여백신이 없기 때문에 만일 누군가가 접종을 취소했을 때 알림이 오도록 "알림 신청' 버튼을 터치합니다.

인증서 발급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3. 카카오 인증서 발급하기


알림 신청이 원만히 작동하려면 카카오의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증서 발급을 진행합시다. 필수 동의 항목 4가지를 모두 선택하고 나서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다음부터는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 확인을 진행해주세요 안내문구와 함께 본인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6자리 문자를 수신하게 됩니다. 받은 인증번호 입력 후 My 비밀번호를 등록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때 6자리 비밀번호를 두 번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인증서 발급 후 잔여백신 알림신청 완료

이제 카카오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고, 잔여백신 알림신청도 함께 끝납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잔여백신 알림신청 완료

4. 잔여백신 희망 병의원 선택하기


이제 코로나 19 예방접종 잔여백신 알림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원하는 병의원 최대 5개까지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카카오 지도에서 원하는 곳을 추가로 지정하기로 합시다.

잔여백신 발생!

알림을 예약한 병의원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하면 위와 같은 알림 창이 뜹니다. 대기자가 많기 때문에 알림이 뜨는 즉시 잔여백신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19 예방접종 잔여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https://exspecialist.tistory.com/148

 

코로나 백신 부작용 - 아스트라제네카 혈전증 사례

보고서 개요 본 보고서는 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서 2021년 4월 9일에 공개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19 백신 접종 후 혈전증 및 혈소판 감소증이 발병된 5명의 환자 연구 사례에 대한 논문입

exspecialist.tistory.com

https://exspecialist.tistory.com/140?category=1009975

 

코로나19 백신별 특징 - 화이자, 존슨앤존슨,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2021년 4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공급 중이거나 공급이 임박한 대표적인 코로나 19 백신인 화이자, 존슨 앤 존슨,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와 백신 별 전반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exspecialist.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