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 / 2021. 4. 30. 01:05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WHO의 입장

반응형

WHO는 The Observer Newspaper와 온라인 플랫폼 https://observer.ug/news/headlines/68815-allergic-persons-advised-not-t "COVID-19 예방 접종을하지 마십시오”라는 제목으로 작성된 기사에 대해 입장을 표명하였습니다.

WHO는 백신 접종을받은 100 만 명 중 약 한 사람이 아나필락시스로 알려진 COVID-19 백신에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른 백신이나 약물과 마찬가지로 일부 사람들, 특히 백신 성분 중 하나에 대한 아나필락시스 병력이 있는 사람들은 COVID-19 예방 접종 후 반응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 사람이 이전에 동일한 백신을 투여했을 때 아나필락시스 병력을 제공하는 경우 백신을 복용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관리하기 위해 WHO는 모든 예방 접종 장소에 그러한 반응이나 예방 접종 후 다른 부작용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키트를 갖춘 의사 또는 임상 담당자가 있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WHO는 첫 번째 투여 전에 고객이 과거에 했을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에 대해 예방 접종 팀에 알려야 한다고 권장합니다. 이것은 예방 조치입니다. 그런 다음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환자의 병력을 평가하여 환자가 COVID-19 백신에 대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모든 예방 접종 제공자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인식하도록 교육을 받았으며 이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실제 단계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예방 접종을 받은 모든 사람들은 예방 접종 장소에 30 분 동안 머물러 관찰할 것을 권장합니다. 진행 중인 COVID-19 출시 기간 동안 WHO는 보건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예방 접종 후 30 분 이내, 환자가 집에 돌아갈 때 30 분 이상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부작용을 감지하고 즉시 대응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희귀한 혈액 응고 장애에 대한 보고에 의거하여 AstraZeneca 백신의 출시를 중단했습니다. WHO는 예방 조치로 유럽 연합의 일부 국가에서 전체 조사가 수행되는 동안 예방 조치로 특정 배치의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European Medicines Agency의 Pharmacovigilance Risk Assessment Committee는 백신의 이점이 계속해서 위험을 압도하고 있으며 혈전 색전증 사례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백신을 계속 투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WHO가 해당 국가에서 AstraZeneca 백신 중단을 둘러싼 이러한 사건을 완전히 분석하는 즉시 그 결과와 새로운 지침이 대중에게 즉시 전달됩니다. COVID-19 예방 접종은 다른 질병이나 다른 원인으로 인한 사망을 감소시키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신 접종 후를 포함하여 계속 사망자가 발생하지만 백신과 관련이 없습니다.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3 월 12 일 현재 COVAX 이니셔티브에 따라 Serum Institute of India에서 생산 한 약 1,450만 용량의 AstraZeneca가 아프리카 23 개국에 공급되었습니다. 거의 600,000 회 분량의 COVAX 자금의 지원으로 AstraZeneca 백신이 투여되었습니다. WHO는 예방 접종 전략의 일환으로 COVID-19 백신에 따른 부작용을 모니터링하고 보고하는 국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공유 데이터에 대한 지역 데이터베이스를 설정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COVID-19 백신과 관련된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COVAX 이니셔티브의 관대한 기여로 우간다는 AstraZeneca 백신 840,000 회와 인도 정부로부터 100,000 회 접종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기부로 인해 미국에서 백신을 처음으로 받은 Jane Ruth Aceng 보건부 장관과 함께 백신 출시가 시작되었습니다. 보건 종사자, 교사, 보안 요원, 50 세 이상 및 기본 건강 상태가 있는 50 세 미만의 사람들이 백신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올해 6 월까지 추가로 2,688,000 회 투여가 예상됩니다. 이를 통해 인구의 49.6 %가 보장될 때까지 단계적으로 다른 우간다 인에 대한 예방 접종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WHO는 COVID-19 발병을 통제하기 위한 거대한 단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모든 시민들에게 예방 접종을 따를 것을 요청드립니다.

영국 옥스퍼드 대학과 Vaccitech Company에서 개발하고 인도 Serum Institute에서 제조하고 WHO에서 긴급 사용을 승인 한 AstraZeneca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AstraZeneca 백신은 다른 백신에 사용되는 콜드 체인과 같은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자원을 사용하여 저장, 운송 및 관리할 수 있으므로 아프리카 및 기타 국가에 적합합니다.

COVID-19 예방 접종은 COVID-19에 대한 잘 알려진 공중 보건 조치의 지속적인 실행과 함께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즉, 공공장소에서 정기적이고 일관된 마스크 착용, 비누와 물로 손 씻기 및 거리두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필수적인 덕목입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