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 / 2021. 6. 11. 15:17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 변종 바이러스의 특징

반응형

2020 년 12 월 뉴스 매체는 COVID-19를 유발하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에 대해 공식 보도했으며 그 이후로 다른 변종이 확인되어 조사 중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변종은 의문을 제기합니다.

코로나에 걸릴 위험이 더 높습니까?
COVID-19 백신은 여전히 효과가 있습니까?
가족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해야할 새로운 다른 주의사항이 있습니까?


데이터 무결성 및 분석을 위한 의학부의 부회장인 스튜어트 레이와 감염병 분야의 교수 로버트 볼링거, M.D.M.P.H. 라지, 캄라 굽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인 SARS-CoV-2의 전문가입니다. 이들은 코로나 19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 알려진 내용을 공유하고, 여러분이 질문과 우려에 대해 답변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바이러스의 변종은 바이러스의 유전자에 변화 또는 돌연변이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 레이 교수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RNA 바이러스가 점차 진화하고 변화하는 것이 본질이라고 말합니다. 지리적 분리는 유전적으로 구별되는 변형을 초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COVID-19 대유행을 일으키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바이러스의 돌연변이는 예상하지 못한 것이 아닙니다. 볼링거 교수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모든 RNA 바이러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종이 발생되고 일부는 다른 바이러스보다 더 많이 변이됩니다. 예를 들어 독감 바이러스는 자주 변하기 때문에 의사는 매년 새로운 독감 백신을 맞을 것을 권장합니다. "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돌연변이가 있습니까?


"우리는 중국에서 처음 발견된 형태와 다른 SARS-CoV-2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러 변종을 확인했습니다."라고 Ray 교수는 말합니다.
그는 2020 년 9 월 영국 남동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가 발견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B.1.1.7로 알려진 이 변종은 영국에서 가장 일반적인 코로나 바이러스가 되었으며, 이는 약 60 %를 차지합니다. 이제 일부 국가에서는 변종바이러스가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브라질, 캘리포니아 및 기타 지역에서도 다양한 변종이 나타났습니다.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등장한 B.1.351이라는 변종은 이전 버전의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회복된 사람들을 재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 중인 일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다소 내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테스트 중인 다른 백신은 B.1.351에 감염된 사람들의 심각한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B.1.351 : 치명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에 대한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백신들이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치료 및 예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남아프리카에서 확인된 B.1.351로 알려진 변종은 면밀히 연구중이며, 초기 데이터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의 COVID-19 백신은 해당 버전의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최소한"보호를 제공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투여받은 후 B.1.351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으로 병에 걸린 사람들은 경증 또는 중등도의 질병을 경험했습니다.
B.1.351 변종은 이전 버전보다 더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원래의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에게 경증 또는 중등도 COVID-19의 또 다른 감염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Novavax의 남아프리카 COVID-19 백신 실험에서 플라시보(가짜백신) 임상실험  참가자를 연구하는 연구원들은 이전 COVID-19를 나타내는 항체가 있거나 없는 참가자의 하위 그룹을 비교했습니다. 항체가 있는 사람들은 SARS-CoV-2의 이전 변종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그들은 COVID-19로부터 회복  후 B.1.351 변종이 퍼졌을 때 다시 감염되지 않도록 항체를 갖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COVID-19 백신이 새로운 변종에 적용되나요?


Ray 교수는 “연구를 통해 백신에 의한 면역 반응이 일부 새로운 변종에 대해 효과가 떨어진다는 증거를 확인했습니다. 면역 반응은 많은 구성 요소를 포함하며 하나의 감소가 백신이 면역력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CDC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의 지침 변경을 지켜보고 마스크 착용, 신체 거리 유지 및 손 위생과 같은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 안전 예방 조치를 계속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볼링거 교수는 “우리는 매년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돌연변이를 연구하고 있으며,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도 함께 주시하고 추적할 것입니다. 돌연변이가 있을 경우 백신 개발 프로세스는 필요한 경우 변경 사항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은 어떻게 다릅니까?


볼링거 교수는 “영국의 B.1.1.7 변종에는 17 가지 유전적 변화가 있습니다. 이 변종이 더 전염성이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새로운 변종이 나타난 지역에서 사례가 급증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B.1.1.7 버전의 일부 돌연변이가 SARS-CoV-2의 외부 코팅을 덮고 바이러스에 특징적인 가시 모양을 부여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합니다. 이 단백질은 바이러스가 코, 폐 및 기타 신체 부위의 인간 세포에 부착되도록 도와줍니다.
볼링거 교수는 “연구자들은 B.1.1.7을 포함한 새로운 변종 중 일부가 우리 세포에 더 밀접하게 결합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파이크 단백질의 변화로 인해 이러한 새로운 균주 중 일부를 '끈적'하게 만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변종이 더 쉽게 전염되는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이해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 더 위험합니까?


볼링거 교수는 이러한 돌연변이 중 일부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람에서 사람으로 더 빨리 퍼질 수 있으며 더 많은 감염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중증질환을 보이거나 사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영국의 사례를 통해 일부 변종이 더 심각한 질병과 관련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변이를 추적하기 위해 더 많은 유전자 염기 서열 연구를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볼링거 교수는 호흡기 바이러스가 더 쉽게 퍼지도록 진화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반면에 바이러스를 더 치명적으로 만드는 돌연변이는 바이러스가 효율적으로 퍼질 기회를 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너무 아프거나 특정 바이러스로 인해 빨리 죽으면 바이러스가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기회가 줄어듭니다. 그러나 더 빠르게 확산되는 변종으로부터 더 많은 감염은 더 많은 사망으로 이어질 것입니다.”라고 그는 지적합니다.
새로운 변종이 전염병의 성격을 어떻게 변화시킬까요?
Johns Hopkins Medicine의 Dean Paul Rothman은 COVID-19 검사에 대한 Hopkins의 노력을 주도한 병리학자 Heba Mostafa와 함께 새로운 COVID-19 변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새로운 COVID-19 변종이 이전 변종보다 어린이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까?


Ray는 새로운 변종이 나타나는 분야의 전문가들이 어린이 사례의 증가를 발견했지만, 데이터는 어린이들이 새로운 변종뿐만 아니라 오래된 변종에 감염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어떤 변종이 어린이에게 질병을 감염시키거나 유발하는 특별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는 없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변화를 감시할 때 경계해야 하지만 이 시점에서만 추측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더 많은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 있습니까?


예.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구를 통해 확산되는 한 돌연변이는 계속 발생할 것입니다.
"SARS-CoV-2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종이 매주 발견됩니다."라고 Ray는 말합니다. “대부분 왔다 갔다 합니다. 일부는 지속되지만 더 흔해지지는 않습니다. 잠시 동안 인구가 증가하다가 사라집니다. 감염 패턴의 변화가 처음 나타났을 때 추세를 주도하는 요인 (바이러스 변화 또는 인간 행동 변화)을 파악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파이크 단백질의 유사한 변화가 여러 대륙에서 독립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은 걱정스럽습니다.”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돌연변이에 대한 추가 COVID-19 예방 조치가 있습니까?


볼링거 교수는 현재로서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중 어떤 것도 새로운 예방 전략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Ray 교수는 이에 동의합니다. “COVID-19의 확산을 제한하기 위해 현재 권장 사항을 변경해야 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변종이 생물학적으로 다르다는 증거는 아직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러한 현상에 대해 계속 경계해야 합니다.”
Ray는 인간의 행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감염된 사람이 많을수록 돌연변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COVID-19 예방법 (마스크 착용, 물리적 거리 유지 및 손 위생 연습)을 유지하여 바이러스 확산을 제한하면 바이러스가 변경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또한 더 많은 전염성 변종이 발생할 경우 확산을 줄입니다.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 환기, 환기가 잘되지 않는 가까운 사람들의 모임을 제한하는 등 기본적인 공중 보건 조치를 다시 강조해야 합니다. 우리는 더 좁은 공간에 모일 때 바이러스가 진화할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과 관련하여 우리는 얼마나 염려해야 합니까?


"이 바이러스에서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유전적 변화는 사람들이 평생 동안 축적하는 흉터와 같습니다. 도로의 우연한 흔적이며 대부분은 큰 의미나 기능적 역할이 없습니다."라고 Ray 교수는 말합니다. "바이러스 유전 적 변화가 바이러스의 행동을 변화시킬 만큼 증거가 충분히 강할 때, 우리는이 바이러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습니다."
볼링거 교수는 "이러한 변종에 관한한 과도하게 반응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다른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테스트, 치료 및 백신이 여전히 효과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변경 사항을 지켜봐야 합니다. 과학자들은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화함에 따라 새로운 버전의 유전적 염기 서열을 계속 조사할 것입니다. "
"그동안 우리는 바이러스 전파를 예방하고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가능한 한 빨리 예방 접종을 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