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 / 2021. 4. 13. 20:37

코로나19 백신별 특징 - 화이자, 존슨앤존슨,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반응형

2021년 4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공급 중이거나 공급이 임박한 대표적인 코로나 19 백신인 화이자, 존슨 앤 존슨,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와 백신 별 전반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바이오 엔 테크(Pfizer-BioNTech)


2020 년 12 월 11 일, 화이자는 FDA EUA를 받은 최초의 COVID-19 백신으로 기록됩니다. 이 백신은 증상성 질환 예방에 최대 95 % 효과적이라는 임상 시험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Pfizer-BioNTech 백신은 초저온 냉동고(화씨 -94도)로 배송해야하는 까다로운 조항이 있습니다. 2 월 중순, 이 회사는 의료용 냉장고와 냉동고에서 백신의 안정성을 입증하는 새로운 데이터를 FDA에 제출했습니다.

상태 :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사용 승인

권장 대상 : 16 세 이상 누구나. 12-15 세의 청소년은 아직 백신을 맞을 수 없지만 화이자와 BioNTech는 회사의 보도 자료가 3 상 임상시험에서 이 연령대의 청소년들에 대한 예방 효과를 입증했다고 발표한 후 백신에 대한 EUA 수정을 위해 FDA에 데이터를 제출할 계획입니다. 이 보고서에는 임상 시험의 상세한 데이터가 포함되지 않았으며, 이는 상호 심사를 거치지 않았거나 과학 저널에 게재되지 않았습니다. 승인되면 청소년들은 개학 전에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6 개월 미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임상시험 중입니다.

투여량 : 21일 간격으로 2 회

일반적인 부작용 : 주사 부위의 오한, 두통, 통증, 피로 및 발적과 부종, 일반적으로 휴식, 수분 공급 및 아세트 아미노펜과 같은 약물 복용 후 하루나 이틀 이내에 증상이 사라집니다. (증상이 72 시간 이내에 사라지지 않거나 기침 또는 숨가쁨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드물게 (예 : 1,800만 접종 중 11 건) mRNA 백신이 다음과 같은 경우에 나타납니다. 에피네프린 (Epipens®의 약물)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심각한 반응인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는 예방 접종 장소에서 모든 사람을 COVID-19 예방 접종 후 15 분 동안 모니터링하고 심한 알레르기 병력이 있거나 혈액 희석제를 복용 중인 경우 30 분 동안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https://coupa.ng/b1MiKF

 

(여름용) KF94 마스크 다나 에어숨 (대형) 새부리형 성인 100매 100%국산원자재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백신 원리 : 비교적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는 메신저 RNA (mRNA) 백신입니다. 약화되거나 비활성화된 질병 세균을 체내에 주입하는 백신과 달리 Pfizer-BioNTech mRNA 백신은 SARS CoV-2 바이러스의 작은 유전 코드를 체내 숙주 세포로 전달하여 기본적으로 이러한 세포에 지침 또는 청사진을 제공합니다. 스파이크 단백질 (온라인과 TV에서 접할 수 있는 사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튀어나오는 스파이크)을 복사합니다. 스파이크는 숙주 세포를 관통하고 감염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 단백질은 면역 반응을 자극하여 항체를 생성하고 신체가 실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인식하고 반응하는 기억 세포를 생성합니다.

효과 : 이전에 감염력이 없는 사람들의 COVID-19 예방 효과 95 %를 보입니다. 연구원들은 이 백신이 연령, 성별, 인종, 민족, 체질량 지수 (BMI) 또는 기타 의학적 상태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변수에 똑같이 효과적이라고 보고 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백신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100 % 효과적이었습니다. 3 월 말, 3,950 명의 의료진, 기타 필수 및 일선 의료계 종사자를 등록한 소규모 CDC 연구에 따르면 완전 예방 접종 시 (두 번째 접종 후 최소 14 일) 백신이 90 %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러스 돌연변이에 대해 얼마나 효과적인가 : 지금까지 Pfizer-BioNTech 백신은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변종 (B.1.1.7)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졌지만 처음 발견된 변종에 대해서는 효과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Moderna)


Moderna의 백신은 미국에서 비상용으로 승인된 두 번째 백신으로, 화이자 백신이 나온 지 약 일주일 뒤인 2020 년 12 월 18 일 FDA EUA를 받았습니다. Moderna는 또한 mRNA 백신으로, Pfizer-BioNTech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고 증상이 있는 질병을 예방하는 데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Moderna 백신은 표준 냉동고 온도에서 장기 보관하여 배송 및 보관할 수 있으며 일반 냉장상태에서 최대 30 일 동안 보관할 수 있으므로 배포 및 보관이 더 쉽습니다. 또한 Moderna 백신은 65 세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 (약 86 %)에서 약간 덜 효과적이었습니다.

상태 :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긴급 사용 승인

권장 대상 : 18 세 이상 성인. Moderna는 12 ~ 17 세 어린이와 6 개월 ~ 12 세 어린이에게 임상시험을 진행중입니다.

투여량 : 28 일 간격으로 2 회 주사

일반적인 부작용 : 화이자 백신과 마찬가지로 부작용에는 오한, 두통, 통증, 피로감, 주사 부위의 발적 및 부기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이내에 증상은 사라집니다. 드물게 mRNA 백신이 에피네프린 (Epipens®의 약물)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심각한 반응인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CDC는 백신 접종 장소에서 COVID-19 예방 접종 후 15 분 동안, 심각한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경우 30 분 동안 모든 사람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백신 원리 : 화이자 백신과 유사하게, 이것은 면역 체계가 인식하도록 훈련시키는 스파이크 단백질을 만들기 위해 신체의 세포에 지시를 보내는 mRNA 백신입니다. 면역 체계는 다음에 스파이크 단백질 (실제 SARS CoV-2 바이러스에 부착됨)을 발견할 때 공격합니다.

효과 : COVID-19 감염된 적이 없는 사람들의 예방에 94.1 % 효과적입니다. 이 백신은 다양한 연령, 성별, 인종 및 민족 범주의 사람들과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임상 시험에서 높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65 세 이상 사람들의 경우 효능 비율이 86.4 %로 떨어짐). 3 월 말, 3,950 명의 의료진, 최초 대응 자 및 기타 필수 및 일선 작업자를 등록한 소규모 CDC 연구에 따르면 실제 상황에서 완전 예방 접종 시 (두 번째 접종 후 최소 14 일) 백신이 90 %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러스 돌연변이에 대한 효과 : 일부 연구에 따르면 Moderna의 백신이 B.1.1.7 및 B.1.351 변종에 대한 효과가 있다고 하나 아직 임상시험 중입니다.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


2021 년 2 월 27 일 FDA는 다른 유형의 백신 (보균자 또는 바이러스 벡터) 백신에 대한 응급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Pfizer 및 Moderna 백신과 비교하여 이 백신은 보관하기가 더 쉽고 (냉장고 온도에서) 한 번만 주사하면 배포 및 관리가 더 쉬워집니다. 2 월 말 FDA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백신은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의 바이러스 확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상태 :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긴급 사용 승인

권장 대상 : 18 세 이상 성인. 이 회사는 또한 어린이들에게 백신 테스트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여량 : 1회. 11 월에 Johnson & Johnson은 2 개월 간격으로 두 번의 용량을 사용하여 연구하는 두 번째 임상 3 상 시험을 시작하여 해당 요법이 더 나은 효능을 제공할 수 있는지 검증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일반적인 부작용 : 피로, 발열 두통, 주사 부위 통증 또는 근육통 (근육 또는 근육 그룹의 통증),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이내에 모두 사라집니다. 2 월 말에 발표된 FDA 보고서에 따르면 화이자 및 모더나 백신보다 눈에 띄게 가벼운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이 회사에 따르면 백신에 대한 임상 시험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례는 없었습니다.

백신 원리 : 이것은 운반 백신으로 mRNA 백신과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인간 세포에 SARS CoV-2 스파이크 단백질을 만들도록 지시합니다. 과학자들은 무해한 아데노 바이러스 (비활성화되지 않으면 감기, 기관지염 및 기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바이러스)를 껍질로 만들어 스파이크 단백질의 유전 코드를 세포로 전달합니다 (트로이 목마와 유사). 껍데기와 코드가 당신을 아프게 할 수는 없지만 일단 코드가 세포 내부에 있으면 세포는 스파이크 단백질을 생성하여 신체의 면역 체계를 훈련시켜 실제 SARS-CoV-2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항체와 기억 세포를 형성합니다.

효과 : 중증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효능 72 % 및 86 % 효능

바이러스 돌연변이에 대한 효과 :이 백신의 효과는 B.1.1.7 변종에 대한 면역을 형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월 말 FDA가 발표 한 분석에 따르면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발견된 변종인 B.1.351에 대해서는 중증질환자의 경우 64 % 의 예방률을, 전체 임상 참가자의 예방률은 82 %를 나타내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Oxford-AstraZeneca)


현재 영국 및 기타 국가에서 배포되고 있는 이 백신은 저렴한 비용으로 일부 경쟁 업체와 가격적 측면에서 차별화됩니다. 1 회당 제조 비용이 저렴하고 보관, 운송 및 일반 냉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소수의 수혜자가 혈전이 발생한 후 3 월에 이 백신의 사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했습니다. 지난 4 월, 유럽의 약국 (EMA) 안전위원회는 백신 접종 후 2 주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저 혈소판을 가진 비정상적인 혈전은 매우 드문 부작용으로 취급되어야 합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영국이 추가 조사를 요청했지만 EMA 규제 당국은 백신의 이점이 여전히 위험을 능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상태 : 미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비상용으로 승인됨

권장 대상 : 18 세 이상 성인

투여량 : 4 ~ 12 주 간격으로 2 회 투여

일반적인 부작용 : 주사 부위의 압통, 통증, 온기, 발적, 가려움, 부기 또는 멍이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이내에 사라집니다.

백신 원리 : Johnson & Johnson의 백신과 유사하게 이것은 무해한 아데노 바이러스의 변형된 버전으로 만든 보균 백신입니다. 최종 제품에는 SARS-CoV-2에서 발견되는 스파이크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단백질이 신체 세포에 도달하면 면역 체계가 방어 기능을 수행하여 항체와 기억 세포를 생성하여 실제 SARS-Cov2 감염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효과 : AstraZeneca는 3 월 3 상 시험 데이터 분석을 업데이트하여 백신이 2 회 접종 후 15 일 이상 증상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76 %, 중증 질환에 대해 100 %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백신이 65 세 이상의 사람들의 COVID-19 예방에 85 %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AstraZeneca가 사전에 제출한 새로운 데이터에 대해 NIAID(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 National Institute for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s)가 우려를 표명한 지 며칠 후 새로운 정보가 등록되었습니다. FDA에 EUA를 요청중인 상황이며 NIAID는 데이터에 오래된 정보가 포함되어 유효성 데이터가 불완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러스 돌연변이에 대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 지금까지는 남아프리카에서 출현 한 돌연변이보다 영국에서 출현 한 돌연변이에 대해 더 잘 작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월 초 (아직 동료 심사를 거치지 않은) 논문은 B.1.1.7 변종에 대해 74.6 % 의 효능을 언급했습니다. 그러 나이 백신은 B.1.351 변종에 감염된 사람들의 경증 및 중증 사례로부터도 면역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남아공은 백신이 이 변종에 감염된 사람들의 중 중증질환자의 사망을 예방할 수 있는지 여부가 확인될 때까지 접종을 중단했습니다.

 

▶노바백스(Novavax)


이 백신은 COVID-19뿐만 아니라 영국과 남아프리카에서 나타난 돌연변이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획기적인 백신은 mRNA 또는 벡터 플랫폼이었지만 Novavax 백신은 단백질 보조제라고 하는 또 다른 유형입니다. 제조법이 더 간단하고 냉장 유통이 가능합니다.

상태 : 21년 4월 현재 임상 3상 시험 완료

권장 대상 :이 백신은 18-84 세 성인을 대상으로 투여를 목적으로 임상시험 중입니다.

투여량 : 3 주 간격으로 2 회 투여

일반적인 부작용 : 초기 임상 시험에서 특별한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백신 원리 : mRNA 및 벡터 백신과 달리 이것은 단백질 보조제입니다 (보조제는 면역 반응을 강화하는 데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다른 백신은 신체 세포를 속여 면역 체계를 유발할 수 있는 바이러스의 일부를 생성하지만 Novavax 백신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그것은 코로나 바이러스 자체의 스파이크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지만, 질병을 유발할 수 없는 나노 입자로 만들어졌습니다. 백신이 주입되면 면역 체계가 항체와 T 세포 면역 반응을 생성하도록 자극합니다.

효과 : 경증 및 중등도 질환 감소에 96.4 % 효능, COVID-19의 원래 균주의 중증 질환에 대한 100 % 효능을 보입니다.

바이러스 돌연변이에 대해 얼마나 잘 작용하는가? : B.1.1.7 변종이 순환하는 영국에서 86.3 % 효능을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백신은 HIV 음성 시험 참가자들 사이에서 B.1.351 변종에 대해 55.4 % (2B 상 시험에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상으로 화이자, 존슨 앤 존슨,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코로나 19 백신 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