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 아마존 닷컴에 아파트 주소를 영어로 쓰기

반응형

아마존 닷컴의 배송지 입력 란에 영문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하고 계시죠? 아마존에서 직접 한국으로 발송을 하기도 하고 배대지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를 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 미국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한국의 주소체계와 뭔가 좀 달라서 난감한 경우가 많으시죠?

자린고비가 미국 주소를 간단하게 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미국의 주소는 한국의 주소를 거꾸로 쓴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예를 들어 볼게요.


●한국 주소 예시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12길 3-10 래미안 이문 2차 아파트 103동 101호(우편번호 02442)

한국 주소를 쓸 때 특징이라면 왼쪽에서부터 큰 지역단위가 시작되어 오른쪽으로 갈수록 작은 지역단위로 이어지다가 마지막으로 번지수와 동호수로 끝나게 됩니다. 우편번호를 기재할 때는 대체로 "우편번호"라고 한글로 쓰고 나서 숫자가 뒤를 잇습니다. 

 

●미국 주소 예시

1215 Eva Ave, Los Altos CA 94024

1215: 1215번지

Eva Ave : Eva 아베뉴 - 우리식으로 하면 ~~ 로입니다. 예) 신주로

Los Altos : 도시명 - 우리식으로 하면 고양시입니다.

CA : 캘리포니아 주, 우리식으로 하면 경기도입니다.

94024 : 우편번호, 한국과 동일한 형태입니다.

국가명 USA(United States)는 보통 생략을 합니다. 

미국 주소를 쓸 때 특징은 한국과 정 반대로 번지수와 동호수가 좌측 처음에 오고 우측으로 갈수록 큰 지역단위를 기재합니다. 그리고 우편번호를 쓰기 전 주(State)를 알파벳 약자 2자로 기재하고 그다음 맨 우측 마지막에는 우편번호 숫자 다섯 자리를 씁니다. 따로 ZIP Code 또는 Postal Code라는 표현을 쓰지 않는 것이 관례입니다. 


그럼 이제 미국에서 쇼핑을 하고 나서 한국으로 직배송을 위해 한국 주소를 미국식으로 변환해 봅시다.

한국 주소를 미국식으로 변환해 보기
미국 쇼핑몰 Bulk Reef Supply 의 영문주소 입력창

먼저 앞에서 예를 들었던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12길 3-10 래미안 이문 2차 아파트 103동 101호(우편번호 02442)를 미국식으로 바꿔 볼게요.

#103-101 : 103동 101호

Yimun apartment 2nd complex : 이문 2차 아파트

3-10 : 3-10

12-gil Yimun-ro : 이문로 12길

Dongdaemun-gu : 동대문구

Seoul : 서울

02442 : 우편번호 02442

South Korea : 대한민국 - 미국의 경우 생략을 했지만 우리는 국제 배송을 해야 하니까 국가명을 반드시 기재합니다. 대한민국은 Republic of Korea로도 많이 표기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Korea(Republic of)라고 표기하는 사이트도 있어요.

하나하나로 분리된 주소를 이제 하나로 합쳐볼게요. 

#103-101 Yimun apartment 2nd complex, 3-10, 12-gil Yimun-ro, Dongdaemun-gu, Seoul, 02442, South Korea

그럼 이제 실전으로 들어가서 아마존에 우리 집 주소를 영어로 등록해 볼까요?

아마존에 우리집 주소 등록하기
아마존에 주소 등록하기

 

아마존 계정이 있다고 가정하고 새 주소를 등록해 볼께요. Add Address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마존에서 영문 주소 입력하기
아마존 주소입력창

Country/Region란에는 국가를 입력합니다. 별도 타이핑 없이 Republic of Korea를 선택하면 되죠. 

Full name(First and Last name) 란에는 영어 이름을 씁니다. 미국식으로 이름을 쓸 때는 성이 뒤에 있고 이름이 앞에 옵니다. 예를 들어 한국 이름이 이지은이면 영어로는 Jieun Lee 가 됩니다.

Street address는 지번주소, 아파트명, 동호수를 씁니다.

첫 줄에는 지번주소와 P.O. box(사서함), company name(회사 이름), c/o(다른 사람 집으로 누구에게 보내는 편지를 쓸 때) … 씨 댁내를 뜻합니다. 예) Mr P Brown, c/o Ms M Jones(M 존스 씨 댁 내 P 브라운 귀하) 

둘째 줄에는 Apartment(아파트명), suite(동), unit(호), building(건물명), floor(층수), etc(기타 필요한 정보)를 기재합니다.

City 란에는 도시명을 기재합니다.

State/Province/Region에는 도나 구를 입력합니다. 

ZIP Code는 우편번호를 기재합니다.

Phone number는 전화번호를 기재합니다. 한국 전화번호 형태 그대로 010-1234-1234로 쓰셔도 되고 국제전화번호 형태인 +82-10-1234-1234 형태로 기재해도 됩니다.

아마존에 영문 주소 기재 완료
아마존에 영문 주소 입력 끝

아마존 닷컴에 영어 주소 쓰기 문제없으셨나요?

아래는 아마존 닷컴을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을 위해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강좌글 링크입니다.

exspecialist.tistory.com/146

 

해외직구의 기본 아마존 쇼핑몰 회원 가입 방법

해외직구 하면 가장 먼저 아마존을 통한 해외직구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아마존의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 사이트 주소 아마존의 웹사이트 주소는 www.am

exspecialist.tistory.com

 

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