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M1 기반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우리에게 익숙한 프리미엄 글라스 및 메탈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었지만 작년에 이미 타의 추종을 불허했던 아이패드 프로보다 거의 두 배에 가깝게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견고한 LCD 디스플레이, 환상적인 스피커,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멋진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을 갖춘 이 태블릿은 학생은 물론 일부 전문가에게도 완벽한 태블릿입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OS 14가 보류되면서 작년의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성능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2021 (11 형) : 디자인
애플은 태블릿 디자인은 이미 정점에 도달했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는 디자인 측면에서 이전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021 아이패드 프로는 메탈소재의 후면, 전면은 유리로 되어 있으며 미니 LED가 아닌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베젤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쿼드 스피커 그릴, USB Type-C 포트, 볼륨 및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이전 모델과 같은 지점에 키보드 커넥터 핀이 있습니다. 2021 아이패드 프로는 더 큰 배터리를 수용할 수 있도록 좀 더 두꺼워졌습니다. 이는 애플이 2021 년 모델을 위해 새로운 아이패드 용 Magic Keyboard를 출시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구형 키보드 케이스는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020 년형 아이패드 프로 Smart Keyboard Folio가 이 모델에도 잘 맞았습니다. 구형 아이패드용 Magic Keyboard가 이 2021 년 모델에도 쓸 수 있다고는 하지만 애플이 새 모델을 출시할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아마도 약간의 호환성 또는 정렬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 태블릿 용 아이패드 프로 2021 키보드 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혹시 모를 문제에 대비하여 구형 키보드 케이스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게는 Wi-Fi 11 인치 아이패드 프로가 466g이고 Wi-Fi + Cellular 버전은 470g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bcXp/btq53ZVR3ZJ/h4Ji8Avs4fQCu7hUdHa6JK/img.png)
아이패드 프로 2021 (11 형) : 디스플레이
12.9 인치 2021 아이패드 프로와 달리 11인치 모델은 기본적으로 작년 버전과 동일한 Liquid Retina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XDR 및 미니 LED 기술이 없다는 점이 약간 실망스럽지만 11 인치 디스플레이는 264 PPI (인치당 픽셀 수)에서 2388 x 1668 픽셀 해상도를 가지며, 특히 120Hz를 지원하는 ProMotion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즉, 손가락이나 애플 Pencil과 같이 태블릿과 상호 작용할 때 매우 부드러운 인터페이스 애니메이션과 더 빠른 응답 시간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색상과 선명도 측면에서 – 전년도 버전과 비교했을 때 눈에 띄는 변화는 아니지만 – 그렇다고 해서 어두운 곳에서 볼 때 멋지고 생생한 색상 (P3 넓은 색 영역), 선명도, 심지어는 완벽한 검은색을 구현하지 못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러나 물론 OLED 디스플레이에서처럼 완벽한 피치 블랙을 얻지는 못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XDR 미니 LED 화면이 탑재된 12.9 형 아이패드 프로가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것입니다. 600 니트의 디스플레이는 야외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아이패드 프로 2021 (11 형) : 카메라
2021 아이패드 프로의 뒷면에는 넓은 12MP 메인 카메라와 125 ° FOV (시야)의 초광각 10MP 카메라 모듈이 있고 그 아래에 LiDAR 센서, 플래시 및 마이크가 있습니다.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122 ° FOV를 지원하며 배경이 흐릿해지면서 조명 효과를 즉시 전환할 수 있는 인물 모드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기본적으로 "자연광"으로 인물 셀카를 얻지만 더 밝게 보이는 얼굴을 원하면 "스튜디오 조명"으로 변경하거나 더 뚜렷한 얼굴 윤곽을 위해 "윤곽 조명"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경을 흐리게 하는 대신 제거하는 "무대 조명"옵션도 있지만 얼굴과 신체 주위에 부드러운 가장자리가 생기기 때문에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태블릿으로 셀카를 찍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2021 아이패드 프로의 세로 모드는 꽤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전면 및 후면 광각 카메라는 기존 카메라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캡처한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프레임에 전체 사물을 맞추기 위해 뒤로 물러설 필요 없이 건물이나 동상과 같은 사물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카메라가 플래그쉽급 스마트폰을 능가할 수는 없지만 좋은 조명 조건에서 사진이 정말 멋지고 선명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PJPF/btq53Y3HGQP/lUTqgmCFyLTdtPwpM8focK/img.png)
최대 4K 해상도 및 60 FPS (초당 프레임)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1080p 및 240 FPS로 슬로 모션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문 YouTube 사용자도 동영상을 촬영, 편집 및 게시하는 것이 편리하고 만족스러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태블릿 중에서 아이패드 프로의 카메라 기능과 사진 및 비디오 품질은 최상급입니다.
Face ID 센서는 전면 카메라 옆에 있으며 암호로 태블릿을 잠금 해제도 가능합니다. 조명이 밝은 환경과 어두운 환경 모두에서 훌륭하게 작동하지만, 얼굴이 멀리 떨어져 있을 때는 인식률이 약간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Face ID 설정은 쉽고 빨라서 얼굴을 두 번 스캔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부 안드로이드 폰에서 본 일반적인 얼굴 잠금 해제 옵션과는 달리, Face ID는 사진으로는 잠금 해제가 되지 않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잠금 해제와 관련하여 2020 년 아이패드 에어와 달리 아이패드 프로에는 지문 (Touch ID) 옵션이 없다는 점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디오
2021년에 출시될 태블릿 중 최고의 스피커를 내장한 모델을 꼽으라면 2021 아이패드 프로가 승자가 될 것입니다. 총 4 개의 스피커가 있고 태블릿의 양쪽에 2 개씩 있습니다 (가로 방향 일 때). 환상적인 듀얼 스피커 2020 아이패드 에어를 계승한 아이패드 프로 스피커의 성능은 굉장합니다.
스피커는 크고 깨끗하며 강력한 저음을 재생합니다. 볼륨을 최대로 올리면 소리가 방을 쩌렁쩌렁 울릴 정도인데 이 정도면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의 성능과 맞먹습니다. 스피커 배치 덕분에 스테레오 분리가 훌륭합니다. 즉, 왼쪽에서 나오는 소리와 오른쪽에서 나오는 소리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태블릿에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 훌륭할 것 같네요. 물론 유선 헤드폰을 사용하려는 경우 연결할 헤드폰 잭이 없지만 내장 스피커를 사용하면 영화 감상 시 혹은 게임을 할 때 만족감이 높을 것 같네요.
소프트웨어 및 성능
유일하게 감점을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키보드 케이스와 페어링을 하면 일체형처럼 보이지만 아이패드 OS 14는 스마트 폰 운영체제일 뿐입니다. LumaFusion 비디오 편집기나 Procreate 드로잉 앱과 같은 프로그램은 데스크톱 수준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이것이 곧 출시될 아이패드 OS 15가 출시 예정인 이유입니다. 애플은 Logic Pro 음악 제작자 및 전문 비디오 편집기 Final Cut Pro와 같은 MacOS 앱을 아이패드에 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강화된 멀티 태스킹과 더 나은 파일 관리를 기대하지만 이것은 모두 아이패드 OS 15 위시리스트에서 확인되지 않은 추측일 뿐입니다. 애플의 아이패드 OS 15가 사상 최대의 아이패드 업그레이드가 될까요, 아니면 실망하게 될까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OS 15가 출시되기를 기다리는 것 뿐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이패드 OS 14.5를 사용하고 있으며 Android 태블릿 환경과 비교할 때 여전히 환상적입니다. 앱은 빠르게 실행되며 모두 완벽하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OS 14.5에서 홈페이지는 왼쪽에는 달력, 날씨와 같은 위젯이 표시됩니다. 화면의 나머지 부분은 앱 아이콘으로 채워져 있고 MacOS와 비슷하게 앱 내에서도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앱 전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Slide Over에서 더 많은 앱을 열 수 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Split View 앱 중 하나를 방해하지만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숨길 수 있는 팝업 창입니다. 이상적인 멀티 태스킹과는 다소 거리가 있기에 아이패드 OS 15에서 더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gB7kV/btq53vtXi2R/uAml5NL8dmlDzpzxrh4VT1/img.png)
그리고 앱의 경우, 대부분이 아이패드의 더 큰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되어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iPhone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App Store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능면에서 데스크톱 앱과 같은 수준에는 못 미치지만 비디오 편집자, 음악가, 학생, 사진작가 또는 아티스트를 위한 기본 앱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구입할 때 종종 과소평가되는 보너스는 애플이 실제로 무료로 시작할 수 있도록 훌륭한 앱을 많이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기본 비디오 편집을 위한 iMovie, 정말 재미있는 음악 제작 앱인 GarageBand, 문서 작성을 위한 Pages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별도 앱 설치 없이도 즉시 간단한 작업 정도는 바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앱 덕분에 Safari를 통해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한 다음 폴더에 넣거나 이동하거나 이름을 바꾸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파일 관리 프로세스가 그 어느 때보다 향상되었으며 데스크톱 환경과 거의 유사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2021 (11 형) 배터리 수명
2021 년 아이패드 프로의 28.65 W 배터리로 최대 10 시간 동안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아이패드의 대기 전력 관리가 뛰어나기 때문에 최대 이틀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기에 충전기 없이도 학교에서 하루 종일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들 충전기는 USB Type-C 충전 케이블과 20W 전원 어댑터가 제공됩니다. 물론 PC 나 MacBook에서 아이패드를 충전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대안을 찾는다면 2020 아이패드 에어
한국뿐 아니라 미국도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2차 사전 물량까지 이미 품절 상태입니다. 만일 아이패드 프로 11형의 대안을 꼽으라면, 11 인치 2020 아이패드 에어가 가장 훌륭한 차선책이라고 봅니다. 가격이 훨씬 저렴할 뿐만 아니라 Apple Pencil 2, iPad 용 Magic Keyboard 및 Smart Keyboard Folio 등이 호환되니까요. 그 외에 차선책으로 아이패드 에어 4도 고려 대상에 넣을 수도 있는데, 카메라가 하나뿐이고 디스플레이 주변의 베젤이 좀 더 두껍고, 구형 Apple A14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디지털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20 mp3 벨소리 설정하기 (0) | 2021.09.23 |
---|---|
아이폰 13 스펙, 가격 및 한국 출시일 (0) | 2021.09.18 |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 아이패드 11형 3세대 특징 및 제원 (0) | 2021.05.26 |
갤럭시 s21 개체 지우기 & 갤럭시 s20 사진 지우기 쉽게 따라하기 (0) | 2021.05.24 |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법 및 1이 사라지지 않게 카톡 몰래 읽기 (0) | 2021.05.08 |